2007년에 개봉한 한국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킨 말할 수 없는 비밀, 원작 대만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로맨스 음악 영화와 줄거리를 소개하겠습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원작 대만 영화 줄거리
2007년에 개봉한 판타지 로맨스 음악 대만 영화로 부흥을 알린 작품들 중 하나로 손꼽히며 한국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킨 영화였습니다. 이게 대만에서도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대만 영화계에서 한국의 쉬리 같은 존재감을 지닌 작품인 셈입니다.
원작 줄거리로는 예술학교로 전학 온 상륜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피아노에 천부적인 소질을 보입니다. 그들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둘 사이에는 애틋한 마음이 싹틉니다. 학교를 둘러보던 중 신비스러운 피아노 연주가 흘러나오는 옛 음악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곳에서 샤오위를 만나고 둘 사이에는 애틋한 마음이 싹틉니다. 그러나 상륜이 샤오위를 더 알고 싶어 할 때마다 그녀는 비밀이라고 일관하며 의미심장한 미소만 짓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샤오위는 상륜이 같은 반 여학생 칭이 와 뽀뽀하는 모습을 보게 되고 그의 곁에서 사라집니다.
뛰어난 각본과 배우들의 호연과 완성도, 훌륭한 수준의 사운드 트랙이 어우러진 웰 메이드 수작 영화라는 평이 많습니다. 대한민국 국내에 개봉할 당시 전국 15만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국내 상영 대만 영화 최고 흥행을 기록했습니다. 국내에서 주걸륜의 인지도가 매우 낮았고 상영관도 그리 없던 독립영화 수준으로 개봉하던 걸 생각하면 상당한 대박이었습니다.
평단에서도 평이 그렇게 열정적이진 않았어도 의외로 박평식 등의 깐깐한 평론가들도 상당한 완성도를 꼽으며 호평을 내렸으며 대중들에게 호응이 특히 컸던 케이스입니다. 대한민국 국내에서 주걸륜의 인지도가 매우 낮았고 상영관도 그리 없던 독립 영화 수준으로 개봉하던 걸 생각하면 상당한 대박이었습니다.
2010년에 학창 시절을 보낸 사람들이라면 학교에서 이 영화를 관람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음악 시간에 틀어주는 단골 영화로 유명했고 이후 극장에서 다시 보고 싶은 영화 1위로 뽑히는 등 흥행 절대치에 비해 영화의 인지도가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리마스터되어 재개봉했는데 전국 재개봉 영화로서도 상당한 대박을 거둬들였으며 블루레이도 정발 되었습니다. 흥행기록과 상관없이 높은 인지도를 가진 영화를 꼽을 때는 1순위로 언급되는 영화입니다.
현실에서도 피아노 어느 정도 친다 하는 애들이나 전공자들은 피아노 배틀 곡 칠 줄 아느냐 라는 질문을 매우 높은 확률로 받았으며 치지 않았다고 할시 어제까지 자신의 피아노 실력을 충성스럽게 지지한 친구들 조차 바로 그 자질을 의심하는 웃픈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으며 베토벤과 모차르트는 물론이오 프란츠 리스트도 그러했습니다.
그런데 저런 피아노 배틀은 서양 음악사에서 빈번히 일어났으며 다만 차이점이라면 저 시대엔 연주곡이 무엇인지 알고 있단 전제 하에서 한 거입니다. 영화 내에서 매우 비중 있게 나온 피아노 음악에 대한 관심 또한 영화에 뒤지지 않을 만큼 폭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