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가습기 브루네, 엔뚜마노, 조지루시

by 레드기린 2024. 10. 4.
728x90
반응형

가습기 돋보기 사진

 

 

독일 100년 전통의 자연 기화식 브루네 가습기나혼땡 프로그램에서 박땡래가 사용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는 엔뚜마노 가습기가열식 대용량 가습기로 알려져 있는 조지루시 가습기를 소개하겠습니다.

물방울 습기 자연 떨어짐비 자연 통풍 물방울가습기 아로마 테라피

가습기 브루네

독일 100년 전통의 기술력 브루네 가습기 11 (신규모델)은 자연 기화식 가습기로 대용량 가습기입니다. 브루네 한국 진출 8주년을 맞이해 기존 브루네 가습기 B125 오리지널 모델의 다소 아쉬웠던 투박한 디자인과 사용상 편의성 등을 보완하여 출시한 신제품입니다.

 

세균 걱정 없는 자연증발 기화식과 100퍼센트 분리되어 속 시원한 통세척과 매일 물보충 필요 없는 11L 대용량, 물이 부패하지 않는 순환구조물속 불순물 걸러주는 종이로 만든 워터필터 그리고 잔 고장이 없는 아날로그 가습기로 자연 기화식은 폭포수가 낙하하며 주변을 적시면서 바람이 수분을 증발시켜 땅과 공기를 촉촉하게 하는 원리에서 착안한 자연과 가장 가까운 자연 증발식 가습기입니다.

 

세균보다 만배 작은, 눈에 봉이지 않는 미세수분입자를 분사하므로 세균이 입자에 올라탈 수 없어 안전합니다. 가습 입자가 가벼워 멀리 퍼져 가습기 주변만 축축해지거나 가전제품의 백화현상, 공기청정기가 수분입자를 미세먼지로 인식해 충돌하는 현상, 곰팡이가 생기거나 벽지가 변색되는 현상이 없습니다.

 

이불, 옷 등 섬유소재와 가까이 사용해도 꿉꿉하지 않으며 매일 물 보충 하지 않아도 한번 채워둔 물로 48시간 이상 쓸 수 있는 대용량 11L로 사용 가능시간, 가습량, 저수량 전부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과습방지용 스마트 컨트롤러 자동습도 조절기가 기본구성 되어있어 자칫 과습이 발생할 수 있는 브루네를 보다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보조로 자동으로 가습기의 꺼짐과 켜짐을 조절하여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과습으로 인한 불편함이 없도록 돕습니다.

 

내 몸에서 가장 편하게 느끼는 습도와 우리 집에 알맞은 습도가 각자 다르기에 이론상의 수치로는 40에서 60퍼센트의 습도가 가장 건강한 습도지만 화면에 보이는 숫자보다 적절한 습도를 찾아보시길 권합니다.

 

브루네는 필터와 모터를 제외하고 모든 부분을 분리하여 중성세제와 물을 이용해 편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각 부분의 딱 맞는 전용 클리닝 키트 구성이 있어 세척이 더욱 편리합니다. 호스 청소용 미세 청소솔과 수조청소용 우레탄 수세미 필터 거치대용 V컷 브러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브루네는 계속 물이 순환하여 움직 이기 때문에 물이 부패하지 않고 이물질 침전이 적으며 냄새 발생과 세균 번식이 적습니다. 브루네는 화학물질이 첨가되지 않은 종이로 만든 필터를 사용하고 EU와 국내에서 진행한 모든 테스트에서 위해우려제품 함유 화학물질이 검출되지 않음 인증을 받았으며 샤워기 필터와 같은 원리로 색소 일체 없는 순수 종이 필터이기 때문에 필터의 변색이 눈으로 보여 물속에 있던 철 성분과 석회질, 불순물을 걸러주어 순수 물입자만 바깥으로 나옵니다.

 

브루네는 미니도어가 있어 손쉽게 열어 샤워기 호스를 넣고 물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브루네 가습기 필터 권장 교체주기는 3-6개월이며 사용하는 물의 수질과 제품 사용 방법에 따라서 교체주기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엔뚜마노

나혼땡 프로그램의 박땡래가 사용한 가습기로 압도적 분무량의 대용량 가습기입니다. 최대 분무량 800ml이고 물 보충시 무려 30시간 지속 분무(1단 기준)입니다.

 

UV 살균으로 24시간 청정 가습이며 가습이 부족한 공간은 내 마음대로 돌려서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단 분리되어 더 빠르고 멀리 퍼지는 분무 각도와 넓은 공간도 걱정 없습니다.

 

낮은 분무구에서 분사되는 안개 가습으로 촉촉하게 할 수 있으며 16L의 넉넉한 가습량과 상부 급수로 간편합니다. 원하는 습도를 세팅하면 세팅 습도보다 높아지면 꺼지고 낮아지면 다시 작동으로 해당 습도를 유지해 줍니다.

 

미세 가습으로 건강한 습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촉촉함을 유지하는 3단계 가습 설정이 있습니다. 2단계 쾌적 60퍼센트로 유지 시 약 23.8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똑똑한 외부 습도 센서가 있어 실내습도를 자동으로 감지해 설정된 습도를 유지합니다. 그리고 170cm만큼 높이 올라가 미세 가습이 사무실과 거실 등 넓은 공간을 커버합니다.

 

펌프식 호스가 물탱크의 물을 힘차게 끌어올려 풍부한 가습을 도와줍니다. 물탱크에서 끌어올려진 물이 듀얼 진동자를 통해 미세하고 일정하게 만들어 줍니다. 물을 가득 채워 이동시에도 양쪽 손잡이로 이동하기 편합니다.

 

특수 기술로 필터 없이도 가습기 상단 내부의 물 살균이 가능하며 리모컨이나 본체 버튼으로 UV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기 흡입구는 살짝 누르면 세척 가능하고 미지근한 구연산을 희석시켜 10분 정도 본체를 제외한 부품을 물에 담근 뒤 깨끗한 물로 헹궈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세척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있는 방에서도 냉장고보다 더 조용한 평균 36.5dB로 말소리나 드라이기 소리보다 작습니다. 가습의 다른 방법으로는 샤워를 다 끝내고 욕실 문을 열어 수증기로 가습을 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실제 습도가 어느 정도 오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욕실 또한 자연건조 속도가 빨라 수건, 세면대, 칫솔 등의 수분도 빠르게 건조되어 화장실의 곰팡이 문제에서도 조금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물걸레질을 자주 하는 것도 습도를 올리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스팀청소기나 수조에 공기를 통과시키는 청소기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수족관이나 인공으로 물이 흐르는 관상용 물레방아 같은 것을 놓는 경우도 있는 데에 청결에 주의하지 않으면 냄새와 세균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귤을 먹고 남은 껍질을 넓게 펼쳐두면 귤껍질이 마르면서 제법 괜찮은 가습 효과를 제공합니다.

 

만화 일일외출록 반장에도 휴지 가습기 원리와 비슷한 즉석 가습기를 만드는 방법이 나왔는데 물을 바구니나 대야애 받아 놓은 다음 신문지를 돌돌 말아서 넣으면 즉석 가습기가 완성된다는 설명입니다.

 

조지루시

조지루시 가열식 가습기 대용량 4L는 조지루시 한국 공식 판매처인 귀뚜라미 판매몰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조지루시 가열 가습기는 3중 안전장치가 있어 안전합니다.

 

2중 커버 개폐 잠금장치로 사용 중에 커버가 열리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고 사용 중 넘어져도 물이 새지 않도록 패킹 설계와 알림음이 발생해 큰 위험을 방지합니다. 또한 안심 가습망으로 가습이 되는 부분에 망처리 되어 있어 손가락이 들어가지 않도록 촘촘하여 청소도 용이하게 탈부착됩니다.

 

어린이 안전 잠금 버튼 3초간 길게 누름으로 가습기를 어린이가 조작할 수 없게 잠금 기능이 있습니다. 최적의 습도를 위한 100도 가열 가습기로 세균 제거, 최대 30시간 장시간 가습 가능하며 변압기가 필요 없는 220V입니다. 직관적인 조작법과 안전 기능이 탑재되어 쉽고 편하게 가습기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 가습기. 저온 가습기에는 물속 세균을 그대로 공기 중에 방출되어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조지루시는 가열 100도 이상으로 물을 끓여 그 증기로 가습 하기에 세균 없는 깨끗한 증기수를 사용합니다.

 

조지루시는 필터가 불 필요하고 수돗물만 넣어서 사용해서 정말 편리합니다. 부식과 오염에 강한 불소 가공 용기로 4리터의 넓은 수조로 제작되어 반영구적 수명과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수조에 청소가 필요할 경우 물과 함께 구연산을 넣고 구연산 세척 버튼을 3초간 눌러주기만 하면 세척 작업이 시작됩니다. 1단계 약모드 기준 40dB로 초음파 고주파 소리 없이 조용하게 물 끓는 소리만 들리는 정도의 기분 좋고 정숙한 작동 소리로 숙면을 취함에도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가열식은 전기로 물을 끓여서 수증기를 내보내는 방식으로 물을 끓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살균이 되고 따뜻한 가습이 되어 물속에 녹아 있는 광물질을 공기로 방출하지 않고 증발식과 함께 가장 부작용이 적고 살균도 되어 초음파식에 비해 우월합니다.

 

단점은 다른 방식에 비해 전기료가 많이 드는 편이고 증기 입구 가까이에 가면 화상 위험이 있어 어린이나 애완동물이 있는 집에서는 조심해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가열판 근처에 석회가 낀다는 단점이 있고 부품 방열을 위해 설치되어 있는 송풍 팬 전기밥솥에 들어가는 돌아가는 소리가 거슬릴 수도 있습니다.

 

대체로 가열식 가습기는 부피가 크고 고가입니다. 가열식 가습기는 집안에 난로를 두고 난방하는 주택에 큰 물주전자를 하나 올려놓은 듯한 느낌입니다. 복합식 가습기는 초음파식의 장점과 가열식의 장점만을 골고루 섞은 방식으로 세균이 99.9프로 제거되고 뜨겁지 않은 따뜻한 수증기가 나와 전력소모를 최소화한 제품입니다.

 

수면의 질이나 건조한 공기로 감기예방에는 가습기가 최고입니다. 또한 가열식은 주전자 등으로 물을 끓여 놔두거나 가스레인지를 이용해 물을 끓이는 경우 실내 공기에서 불이 노출되어 연소하는 방식이라 이산화 탄소 농도가 급격히 올라갈 수 있어 환기가 필요한데 환기할 경우 가습 효과 또한 사라져 버려 추천하진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